5월 18일 월요일 > 와플큐티 | 함께공동체 함께미디어
main contents
Wafl Q.T.

묵상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5월 18일 월요일

페이지 정보

본문

잠언 21장 16-31절


16 지혜의 길을 떠난 사람은 파멸하게 된다.
17 쾌락을 좋아하는 사람은 가난하게 되고 술과 사치를 좋아하는 사람도 부하게 되지 못한다.
18 악인은 의로운 사람을 해치려다가 오히려 자기가 희생을 당한다.
19 다투기 좋아하는 성미 고약한 여자와 함께 사는 것보다는 차라리 광야에서 혼자 사는 것이 더 낫다.
20 지혜로운 사람은 앞날을 위해서 저축하지만 미련한 사람은 닥치는 대로 써 버린다.
21 의와 사랑을 추구하는 사람은 생명과 의와 영광을 얻는다.
22 지혜로운 사람은 용사들의 성을 공격하여 그들이 의지하는 요새를 무너뜨린다.
23 자기 입과 혀를 지키는 사람은 환난에서 자기 영혼을 지킨다.
24 거만하고 교만한 사람을 냉소자라고 부르는 것은 그가 오만하게 행동하기 때문이다.
25 일하기를 싫어하는 게으른 자에게는 욕심, 바로 그것이 죽음이다.
26 그는 하루 종일 더 가지기를 탐하지만 의로운 자는 아낌없이 구제를 베푼다.
27 여호와께서는 본래부터 악인들의 제물을 싫어하시는데 그들이 악한 동기에서 드리는 제물을 어찌 싫어하지 않으시겠는가!
28 거짓 증인의 말은 곧 사멸되지만 진실한 증인의 말은 계속 생명력을 유지한다.
29 악인은 언제나 뻔뻔스러운 태도를 취하나 의로운 사람은 자기 행동을 삼간다.
30 그 어떤 지혜와 통찰력과 묘안도 여호와를 당해 내지는 못한다.
31 사람이 전쟁에 대비하여 말을 준비하지만 승리는 여호와께 달려 있다.

큐티나눔

JS님의 댓글

JS 작성일

악한 재물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봅니다. 내 마음 속에 뿌리 깊게 자리잡은, '나'를 사랑하고 '나'의 안위만을 구하는 마음이 신앙생활이라는 형식으로 적절히 포장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하나님 앞에서 진실하고 겸손한작은 자가 되어, 삶의 동기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데에 있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