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일 목요일 > 와플큐티 | 함께공동체 함께미디어
main contents
Wafl Q.T.

묵상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5월 14일 목요일

페이지 정보

본문

잠언 20장 16-30절


16 낯선 사람의 보증을 서는 자에게는 그의 옷을 담보로 잡고 외국인의 보증을 서는 자에게는 그의 몸을 담보로 잡아라.
17 남을 속여서 얻은 것이 맛있는 음식처럼 보이지만 그것은 얼마 안 가서 입 안의 모래와 같을 것이다.
18 계획을 세우기에 앞서 먼저 다른 사람의 조언을 듣고 전쟁하기에 앞서 먼저 지혜로운 전략가들의 지도를 받아라.
19 수다를 떨고 돌아다니는 사람은 남의 비밀을 누설하는 자이다. 그러므로 그런 사람과 사귀지 말아라.
20 자기 부모를 저주하는 사람의 최후는 어둠 속에서 꺼져가는 등불과 같을 것이다.
21 처음에 급히 얻은 재물은 나중에 복이 되지 않는다.
22 너는 네가 직접 복수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서 처리하실 때까지 기다려라.
23 균일하지 않은 저울추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는 것이며 속이는 저울도 좋은 것이 아니다.
24 사람의 길은 여호와께서 결정하시는데 우리가 어떻게 자기 길을 알 수 있겠는가?
25 신중하게 생각해 보지도 않은 채 무턱대고 하나님께 바치겠다는 약속을 해 놓고 나중에 후회하는 것은 어리석고 경솔한 짓이다.
26 지혜로운 왕은 악인을 색출하여 가차없이 처벌한다.
27 사람의 영혼은 여호와의 등불과 같아서 그 사람의 깊은 곳까지 다 살핀다.
28 왕이 인자하고 정직하며 공정하면 그 왕위가 든든하다.
29 젊은이들의 영광은 그들의 힘이요 노인들의 영광은 그들의 백발이다.
30 상처가 나도록 때리고 엄하게 벌하면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악도 몰아내게 된다.

큐티나눔

DK님의 댓글

DK 작성일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나의 앞길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 미래를 맡기고 순간순간 내가 무엇을 하길 하나님께서 원하시는지 살피며 살아가는 하루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