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1일 화요일 > 와플큐티 | 함께공동체 함께미디어
main contents
Wafl Q.T.

묵상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1월 21일 화요일

페이지 정보

본문

에스겔 32:1-16

1 우리가 포로 되어 온 지 12년째가 되는 해 12월 1일에 여호와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2 `사람의 아들아, 너는 이집트 왕 바로에게 다음과 같은 애가를 불러 주어라. `네가 모든 나라 가운데서 젊은 사자처럼 행세하고 있으나 너는 나일 강변의 한 마리 악어에 불과하다. 네가 강을 휘젓고 다니면서 발로 흙탕물을 일으켜 강을 더럽히는구나.

3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많은 민족들과 함께 내 그물을 너에게 던질 것이니 그들이 내 그물로 너를 끌어내리라.

4 내가 너를 땅에 던질 것이니 공중의 새들과 땅의 모든 짐승이 와서 너를 먹고 배부를 것이다.

5 내가 네 살을 여러 산에 흩어 버리고 네 시체로 골짜기를 메울 것이며

6 네 피로 흠뻑 땅을 적셔 산에까지 미치게 하고 그 피로 개천을 채우리라.

7 내가 너를 소멸할 때에 하늘을 가리고 별을 어둡게 하며 해를 구름으로 가릴 것이니 달도 빛을 내지 못할 것이다.

8 내가 하늘의 모든 빛을 네 위에서 어둡게 하여 네 땅에 어두움이 덮이게 하리라. 이것은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다.

9 내가 네 패망의 소식을 전세계 곧 네가 알지 못하는 나라에까지 전할 것이니 많은 나라가 번민하리라.

10 내가 너에게 행한 일을 보고 많은 민족이 놀랄 것이며 내가 그들 앞에서 네 칼을 휘두를 때에 네가 당한 일로 왕들이 두려워 떨 것이다. 네가 패망하는 날에 그들이 모두 자기들의 생명을 위해 두려워 떨리라.

11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바빌로니아 왕의 칼이 너를 칠 것이다.

12 내가 네 백성을 세계에서 가장 무자비한 폭군들의 칼날에 쓰러지게 할 것이니 그들이 너의 모든 교만을 꺾고 네 백성을 다 죽일 것이다.

13 내가 너의 모든 짐승을 물가에서 죽일 것이니 사람이나 짐승이 더 이상 그 물을 흐리게 하지 못하리라.

14 내가 그 물을 맑게 하여 물이 기름처럼 유유히 흐르게 하리라. 이것은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다.

15 내가 이집트를 황폐하게 하고 그 땅에 있는 모든 것을 쓸어 버리며 거기에 사는 모든 백성을 칠 것이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 것이다.'

16 이것은 슬피 부를 애가이다. 온 세계 사람들이 이집트와 그 백성을 위해 슬퍼하며 이 애가를 부를 것이다. 이것은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다.'

큐티나눔

JS님의 댓글

JS 작성일

말씀을 읽고, 듣고 나서 제가 속해있는 여러 모임들, 그룹들에서 내가 빠지면 그 모임이 더 깨끗해질 것인지, 더 흙탕물이 될 것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최소 제가 빠진다고, 없어진다고 해서 그 모임들이 더 더러워지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속한 곳이 작은 연못이든, 큰 강이든, 작지만  선한 영향력으로 주변을 깨끗하게 만드는 생명력이 있기를,  오늘도 말과 행동들을 돌이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DK님의 댓글

DK 작성일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제가 있는 이 자리에서 주위에 조금이나마 선한 영향력을 미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 수 있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