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 화요일 > 와플큐티 | 함께공동체 함께미디어
main contents
Wafl Q.T.

묵상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8월 27일 화요일

페이지 정보

본문

창세기 26:19-35


19 이삭의 종들이 골짜기에 우물을 파서 샘의 물줄기를 찾았으나

20 그랄의 목자들이 이삭의 목자들과 다투며 '이 우물은 우리 것이다' 하고 주장하였다. 그래서 이삭은 그 우물 이름을 '다툼의 우물'이라고 지었다.

21 이삭의 종들은 또 다른 우물을 팠다. 그랄의 목자들이 그것도 자기들 것이라고 우기므로 이삭은 그 우물 이름을 '적대의 우물'이라고 지었다.

22 이삭이 기기서 옮겨 또 다른 우물을 파자 그들이 더 이상 다투지 않았으므로 이삭은 그 우물 이름을 '넓은 우물'이라고 짓고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넓은 장소를 주셨으니 이제는 우리가 번창할 것이다' 하고 말하였다.

23 이삭은 거기서 브엘세바로 올라갔다.

24 그런데 그 날 밤 여호와께서 그에게 나타나 말씀하셨다. '나는 네 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다. 너는 두려워하지 말아라. 내 종 아브라함을 생각해서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축복하고 네 자손을 번성하게 하겠다'

25 그래서 이삭은 그 곳에 단을 쌓아 여호와께 경배하고 거기에 천막을 쳤으며 그의 종들은 거기서도 우물을 팠다.

26 이때 그랄에서 아비멜렉이 그의 고문 아훗삿과 군사령관 비골과 함께 이삭을 찾아왔다.

27 이삭이 그들에게 '당신들은 나를 미워하여 쫓아내고서 무슨 일로 나를 찾아왔소 ?' 하고 묻자

28 그들이 이렇게 대답하였다. '우리는 여호와께서 당신과 함께 계시는 것은 분명히 보았소. 그래서 우리가 당신과 계약을 맺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소. 이제 당신과 우리 사이에 계약을 맺읍시다.

29 우리가 당신을 해하지 않고 당신에게 친절을 베풀어 평안히 가게 한 것처럼 당신도 우리를 해하지 않겠다고 약속하시오. 당신은 여호와께 복을 받은 사람이오'

30 이삭은 그들을 위해 잔치를 베풀었다. 그들은 먹고 마시고

31 다음 날 아침 일찍 일어나 서로 계약을 지키기로 맹세하였다. 그리고서 이삭이 그들을 보내자 그들은 평안히 떠났다.

32 바로 그 날 이삭의 종들이 와서 자기들이 판 우물이 대하여 이야기하며 '우리가 물을 찾아냈습니다' 하였다.

33 이삭이 그 우물의 이름을 맹세한 뜻으로 '세바'라고 지었으므로 그 곳 성 이름이 맹세의 우물 곧 브엘세바가 되었다.

34 에서는 40세에 헷족의 두 여자와 결혼했는데 그들은 브에리의 딸 유딧과 엘론의 딸 바스맛이었다.

35 그러나 그들은 이삭과 리브가의 마음에 근심이 되었다.

큐티나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